동사 수업 - 21개의 동사로 풀어가는 영미 유럽 명작
이병수 지음 / 경희대학교출판문화원(경희대학교출판부)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삶이 무엇인지 질문받았을 때, 이 강의가 떠올랐다라는 책 표지의 글귀는 나의 마음을 잡아 끌었습니다. 누군든지 한번은 삶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우리는 고뇌하지만 딱히 떠오르는 대답은 없고 답답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삶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듯 싶었습니다. 왜 우리가 책을 읽어야 하는지 그리고 왜 우리가 고전을 읽어야 하는지 답을 해주는 책이었습니다. 공감, 상상, 행동, 표현, 열정으로 이루어진 단락은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이정표가 되어 주었습니다.

각 주제에 맞게 고전을 소개하면서 그 고전이 가지고 있는 특색과 고전에서 가장 중요한 일부분을 발췌하여 우리에게 들려줍니다. 때로는 책을 읽으면서 강의를 듣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거장들의 고전은 우리가 그냥 읽었을 때 어렵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 이 책으로 인하여 한층 고전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각각의 개인의 삶은 각각의 고전에 맞는 이야기가 되었고 인생에 대한 해답을 아니 해답 보다는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어려운 고전을 이렇게 쉽게 설명함과 동시에 나도 한번 고전을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좀 더 하나의 고전을 가지고 더 많은 이야기를 해주면 좋았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 내용중에 우리는 모두 나만의 고유한 삶을 그리는 화가다. 삶이라는 작품을 완성해 가는 예술가이다.”라는 말처럼 우리는 우리의 삶을 주체적으로 만들며 그리는 화가입니다.

삶이 힘겹거나 아픈 사람들이 이 책을 많이 읽어 고전 읽기에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전수업 #고전강의 #영미유럽명작 #동사수업 #이병수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