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 - 영문 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고의 영어 독해 비법서! 리딩 이노베이터
박지성 지음 / JH Press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이 책의 핵심은 어떤 독해 시험이든 그대로 통한다라는 문구이다.

이 문구를 통해 사람들은 어떤 시험이든 이 책을 보면 독해는 문제 없다는 생각을 갖게 될 것이다. 14개 챕터로 이루어진 이 책은 독해 유형별로 분류해서 각각을 연습할 수 있게 해놨다.

주제에 맞는 설명을 하고 예시로 문제 훈련을 시키고 그 다음 핵심정리로 꼭 기억해야 할 것들을 상기시킨다. 실전응용 문제를 통해서 훈련했던 내용을 익혔는지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실전독해만 풀려고 했던 사람들은 지루할 정도로 설명을 많이 해놨다. 만약 점수가 오르지 않거나 독해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차근차근 이 책으로 연습을 해 나가면 독해에 대한 두려움은 없어질 것 같다. 만약 가장 초보자라 한다면 단어 해석이 없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봐야하는 번거로움은 있다. 그런 단점을 상쇄할 수 있는 것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한 챕터에서 실제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게 해놔서 독해 연습에 최적이라 볼 수 있다.

실전응용 문제에 대한 해설은 분리되어 있는 책으로 자세히 나와 있어 나만의 독해 공부를 할 수 있다. 영어권 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게 하여 글쓰기 방식을 파악하고 원목 독해에 적용하는 독해 문제풀이는 답의 정확성을 높일뿐더러 시간을 줄여줌으로써 독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준다. 전체 구성이 짜임새 있게 Part4로 잘 구분되어 있고 내용을 꽉꽉 채워놓은 느낌이라 이 책을 정독하면 독해에 대한 자신감은 붙을 것으로 보여진다.

영어를 잘하는 것은 꾸준히 조금씩 하는 것이라는 진리는 이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