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미디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전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정말 관심 있게 봤어요. 마케팅이 필요한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마케팅에 대해서는 조금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우리는 판매자인 동시에 소비자이기도 하거든요. 자신의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도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들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입해요. 저 같은 경우에도 어떤 물건을 사기 위해 주위 사람들의 조언을 구하기도 하지만 추가로 네*버에 검색을 해요. 그리고 나름의 기준을 두고 그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블로그를 위주로 글을 읽어봅니다. 만족한다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정말 완벽하다느니 받자마자 써봤는데 정말 최고라는 등의 글은 패쓰~~~~~ 부담스러워요...;; 하지만 자신이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그 제품의 장. 단점을 말하는 블로거들의 이야기는 정말 재미있게 읽어보게 되더라고요. 장점에 대해서는 내가 원하는 기능인지를 판단하고 단점에 대해서는 내가 어느 선까지 받아들일 수 있는지를 판단해요. 하지만.... 어떤 블로거의 말에 혹해서 그 제품으로 결정! 해버리기도 하지요..ㅠ 그래서 더더욱 우리는 소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소셜 마케팅을 어떻게 기획하고 어떤 방법을 시도하는지, 특히나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어떤 전략들을 사용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 유입 분석을 하는 지, 마케팅의 피드백을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등... 이런 내용들이 정말 흥미로웠고 재미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