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필수 파닉스 하루 한 장의 기적 - 초등 영어 필수 파닉스 한 권으로 완성 하루 한 장의 기적
사만다 김.앤 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5일이면 끝낼 수 있는 엄마표 영어의 필수교재, 초등 필수 파닉스.


뭐...

학원다니는 아이들의 경우엔 의미가 없고, 우리집처럼 영어를 엄마표로 집에서 어떻게든 재미를 붙여주려고 노력하는 집에서 보기 딱 좋은 책이다.

많지 않은 분량이라 하루 한장.

총 75일 분량이니까 한학기 기준으로 잡아 아이와 함께 매일 15분씩 하면 될 듯 싶다.(한번 해봤는데... CD빼고 반복과 설명만으로 15분이니까 CD듣기까지 하면 20분이면 충분할 듯 싶다.)


다만...

우리집의 경우엔 요즘 부쩍 영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물론 파닉스나 알파벳보다 영어 대화에 관심을 보이다보니... ㅠㅠ) 아이가 찾는, 관심갖는 단어와 비슷한 부분을 찾아서 보여주다보니 여기저기를 보게되는 단점이 좀 있는데...

그래도 하나를 갖고 이처럼 파생시켜 파닉스를 가르치는데도 편리하게 되어있어 만족스럽다.

양도 많지 않으니 아이가 딱 몰입할 수 있는 그 수준까지만 시키고 반복과 반복을 반복하는 중이다.


앞부분에 소리차트가 나와있는데...

음...

솔직히 이 부분은 잘 안보게 되고 뒤쪽에 각각의 예시가 나온 유닛들만 줄창 찾아서 아이와 반복하고 있다보니 이 책을 언제 끝낼지는 모르겠다. ㅠㅠ


사실 엄마표 영어는 말이 쉽지 다른 과목에 비해 엄마의 노력이 3배쯤 더 들어가는거 같다.

그렇다고...

안할수도 없고...

학원을 보내자니 극초반에는 엄마표나 학원이나 배우는건 매한가지일뿐...

이럴때 편하게 집에서 지나가 듯이 이 책으로 아이와 함께 영어를 시작해 보면 내 아이의 영어 성향도 쉽게 파악할 수 있을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