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함께 사전 아홉 살 사전
박성우 지음, 김효은 그림 / 창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단어사전인 아홉살 함께 사전.


아이들이 가끔 내게 물어보는 단어들이 있다.

"엄마~ 이건 뜻이 뭐야~"

어떤땐 쉽게 설명하다가도 어떤땐 설명하기 난해할때가 있다.

특히나 아무리 설명해도 자신이 경험한 적이 없는 단어일 경우엔 더욱 설명하기가 어렵다.

그럴때 필요한 엄마들을 위한 필.독.사전.


내가 특히나 맘에 들었던건...

"우기다"와 "믿다"

뭐...

믿다는 웃기기도 하고 찔리기도 했지만, 우기다의 경우에 정말 내가 아이들에게 설명해 주는 듯한 그런 느낌으로 설명해 놨기에 더욱 맘에 들었다.

물론...

상황을 설명해 두기도 했지만 진짜 사전적 의미도 표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게 이 아홉 살 사전 시리즈가 아닐까 한다.


사실 처음에 나온 아홉 살 마음 사전보다 이 책이 난 더 마음에 드는건...

좀 더 아이들의 실생활에서, 그리고 학교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일까?

받아서 내가 처음 읽고, 그냥 뒀더니 이제 갓 입학한 둘째가 심취해서 보더라는...

그래놓고 너무 재밌단다.

(어느 부분이 재밌는지는 설명을 안해줘서 모르겠지만... ㅠㅠ)

그리고 나중에 꼭 찾아보고 싶다고...

그게...

이번엔 내가 단어를 찾는 방법을 알려줘서 그런지 더더 재미있게 옆에 두고 찾아보면서 글자를 알아가는 모습에 엄마는 심히 뿌듯해 했다는... ㅋㅋㅋ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단어들.

사실 사전적 의미를 알아야 하긴 하지만 그 의미를 아이 스스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게 먼저인 아홉살 아이들.

그런 아홉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라면 꼭 집에 비치해두는게 좋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