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의 라이프 카툰 - 그림으로 놀고, 그림으로 수행하는 스님의 재미난 일상
지찬 지음 / 담앤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게 읽고, 재밌게 읽고, 공감하며 읽으면 끝이 나는 '어라의 라이프 카툰'.


이게 사실 지찬스님이 쓰신 2번째 책이라는데...

난 이 책을 처음 만났다.

어라란 캐릭터가 넘 웃기기도 하고, 때론 감동하며 공감하기도 하고, 또 때로는 살짝 안스럽기도 하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지찬스님 스스로 깨달은걸 어라를 통해서 쓴 것이다 보니...

그리고 카툰 형식으로 썼다보니...

감동보다는 재미가... ㅋㅋㅋ


그나저나...

거참...

몽당연필 부분에서도 감동받고, 어라를 만드는 바느질에서도 감동을 받고...

감동 안주시면 안되시겠어요?


작가 지찬은 스님이다.

물론...

나의 종교는 불교가 아니다.

아님에도 읽으면서 "아~"라고 감동받았으니...

종교가 다르다고 거부하지 말고...

종교가 다르니 더 읽어보시기를...


왜냐???

이 책엔 종교적 색채는 5%쯤 밖에 안나오고 죄다 "인생"이야기를 하니까 말이다.


특히나...

우리 인간은 모두 "칭찬"에 약하듯...

스님도... 그렇다.

어떤 아이가 스님을 보고 "부처님"이란 말을 하자...

활~짝~ 웃는 모습이 상상이 막 가도록 그려놓은 챕터는...

보면서 나 또한 "활~짝~" 웃었다. ^^


다만 이 책은 편들어주고 뭐 그런거 없다.

그냥 즐겁게 웃고, 지찬스님을 즐겁게 공감하면 끝나니...

읽고 위안받고 싶다면...

참아주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