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척학전집 : 훔친 심리학 편 - 있어 보이는 척하기 좋은 인간 매뉴얼 세계척학전집 2
이클립스 지음 / 모티브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이클립스

* 출판사 : 모티브

* 출간일 : 2026. 1. 29.

* 페이지수 : 400페이지


척하기 좋은 두번째 철학 이야기.


세계척학전집 그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꼈는지 모르겠는데, 난 앞선 이야기보다 이번 책이 더 마음에 들었다.

지난번 책은 철학자들의 말을 열심히 풀어쓴 흐름이였다면 이번 이야기는 실험이나 이야기를 단계별로 분석해서 결론을 내주고 있어 이과 성향, 공대 성향이 강한 나같은 사람도 철학인지 모르게 재미있게 책을 읽어볼 수가 있었다.


또한 저자가 책 읽는 법을 알려줬듯 이 책은 앞에서부터 차례차례 순차적으로 읽어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파트, 자신이 관심있는 파트를 선택하고, 파트에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를 골라서 읽으면 된다.


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존재하듯 나만 잘 해서는 살아가기 어려운데, 이 책은 타인을 그리고 나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마음을 다잡고, 다른 사람을 어떻게 설득하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고, 상대가 나에게 반하게 만드는 지를 알려주고 있다.


또 마지막 파트에서는 우리가 하는 선택들이 선택후 왜 후회를 하게 되는지, 그리고 매번 왜 그렇게 후회되는 선택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교묘한 트릭으로 판단을 흐리게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 제품의 판매자들이 소비자에게 자신이 원하는 선택을 하게 만드는 마케팅의 비밀 심리학을 소개하고 있어 마케팅 전공자들은 성공의 마케팅력을, 소비자로썬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남을 다루는 법도 중요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나를 다루는 법이 아닐까? 내게 이 책의 파트2, 파트3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지만, 파트1은 계속 읽고 되짚어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그런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