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어른 - 경제학 교수 × 은행원 부부의 돈 공부 기본서
조진형.이승연 지음 / 연합인포맥스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조진형, 이승연

* 출판사 : 연합인포맥스

* 출간일 : 2026. 1. 2.

* 페이지수 : 264페이지


책으로 모든걸 설명하는 경제학 교수와 실물을 설명하는 은행원 부부가 쓴 경제도서


공학도인 나에게 경제 도서, 인문학 도서는 언제나 어렵다.

하지만 이 책은 재미있었다.

그리고 읽으면서 참 많은 것을 배웠다.


뭐랄까...

내 전공이 컴퓨터쪽이고, 원래 프로그래밍중에서 알고리즘을 가장 좋아했었기에 나는 그쪽으로 보면 예상되는 문제점 들이 마구마구 보인다. 하지만 경제쪽은 아무리 눈뜨고 봐도 핑크빛 전망만 보고, 투자와 관련해서 설명해주는 내용만 듣고 항상 밝게 가입을 하고 오곤 했다.


이 책은 이런 나같은 사람들을 위한, 그야말로 경제 극초보를 위한 돈 공부 기본서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의 저자는 두명이다.

한명은 경제학과 교수이고, 다른 한명은 저자인 조진형 교수의 와이프이자 현재 은행에서 일하고 있는 은행가이다.

물론 조진형 교수의 이력도 만만치 않고, 전문가이지만 왠지 난 다른 공동저자인 이승연 저자의 한마디 한마디가 더 뼈 때리듯 다가왔다.


특히 아무리 숫자가 긍정을 말해도 그걸 설명하는 사람이 두루뭉실하게 말을 한다면 그것은 긍정이 아닌 부정에 가깝다는 설명은 이쪽 분야에 대해 문외안인 내겐 적잖은 충격이였다.(원래 이과, 공대쪽은 숫자만 보고 사람 말은 잘 안듣는다.)


또한 투자와 관련하여 포트폴리오 짜는 설명부분은 이 책의 독자가 단순히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부로 한정한 것이 아니라 싱글족 등으로 나눠 각 상황에 맞게 투자하는 방향과 포트폴리오를 짤 때 주의해야하는 부분을 찝어주고 있다.


투자에 대해 이제 공부하는 투린이이거나 그간 투자는 저축만 했던 당신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조언해주고 싶다. 제안해준 내용을 잘 숙지해 실천해보기 좋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