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함의 조각들 : 타쿠야 감성 필사집
테라다 타쿠야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테라다 타쿠야

* 출판사 : 시대에듀 후루룩외국어

* 출간일 : 2026. 2. 10.

* 페이지수 : 240페이지


타쿠야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일본어 한조각 필사집


이 책은 타쿠야가 직접 들려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일본어 들이다.

특히 모든 일본어 문장을 타쿠야가 직접 녹음한 타쿠야 낭독 음원 수록으로 필사전 다정한 타쿠야의 목소리로 감미로운 일본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타쿠야 미공개 사진 수록으로 그 따뜻함이 배가 되었다.


모든 문장은 타쿠야가 살아오면서 직접 느끼고, 듣고, 간직하고픈 문장들로 일본어로 쓰여있는 기본 문장에, 우리말 해석이 포함되어 있고, 거기에 나아가 해당 문장에 담긴 타쿠야의 한마디를 전하고 있다.


사실 일본어를 꼭 배우고는 싶었지만, 흔하디 흔한 인사말만 끄적이다 말았는데, 이 책은 타쿠야의 다정함에 목소리, 거기에 사진까지 포함되어 있어 매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곁에 두고 챙겨볼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각 문장에서 나오는 주요 단어의 뜻을 소개하며 어려워 지루할 수 있는 일본어 공부를 후루룩외국어 공부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필사해 본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180도 펼침 제본 형식으로 필사중 간섭이 없다.


총 5파트로 나눠 구성되어있고, 각각은 일상과 기분, 사랑, 추억, 그리고 마음을 다독여주는 말들로 되어 있고, 각 파트마다 그간 타쿠야가 숨겨두었던 매력을 미공개 사진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각 장의 말미엔 그 챕터에서 가장 마음에 와닿은 문장을 선택하고, 지금 자신에게 위로하고 싶은 말, 힘이되는 말을 적어보는 페이지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이 책과 함께 경험하고 느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도록 짜여있다.


다만 이 책은 나처럼 일본어에 문외한인 사람보다는 어느정도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마주하면 더 큰 감동으로 필사를 이어가며 마음까지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생활 14년, 이제 15년차인 타쿠야의 따뜻한 일본어가 부드럽게 내 마음에 와 닿는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