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 예술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5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류재만 외 감수 / 좋은생각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좋은생각 편집부

* 출판사 : 좋은생각 어린이

* 출간일 : 2025. 12. 8.

* 페이지수 : 168페이지


아이를 박학다식하게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책


아이를 어떻게 키우고 싶은가?

공부만 잘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가?

그게 아니면 다양한 경험을, 편협하지 않은 사고를 갖고 세상을 넓게 보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가?


난 아이들에게 세상을 넓게 보고, 다양하게 사고하며, 뭐든 안된다는 생각보다 된다는 생각을 갖고 세상을 살아가기를 바란다.

그렇기에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많다는 생각을 갖고 살아가기를 바란다.


이 책은 어쩌면 일부 아이들만의, 일부 사람들만의 분야라 판단되는 예술을 아이들에게 조금은 쉽게 접할 수 있게 소개하고 있다.

그런데 예술이기에 부모들은 미술과 클래식 음악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있을꺼라 예상하겠지만, 이 책은 아이들이 쉽게 접하는 케이팝과 틱톡부터 숏폼, 그리고 클래식까지 소개하고 있다. 또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고전 건축물을 국내와 해외까지 함께 엮어서 소개하고 있다.


또 각각의 챕터에서는 기본 주제와 추가로 탐구의 힘이라고 주제 안의 소분류로 내용을 확장하여 생각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그리고 그 끝엔 생각의 힘으로 '너라면 어떻게 했겠니?'라고 묻고 있다.


물론 이 모든 내용은 아이들의 교과와 연계되는 내용으로 각 챕터엔 교과 어디와 연계되고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내용을 재미있게 읽고, 그와 관련하여 내용 이해과정에서 문해력을 높이고, 각 내용은 교과와 연계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사고의 폭을 넓히는, 생각의 폭을 넓히는 질문까지!


몸이 큰 아이가 아닌 생각이 큰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이 책으로 아이의 생각을 키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