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 2 ㅣ 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 2
이광희 지음, 방상호 그림 / 풀빛 / 2025년 11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토르벤 쿨만
* 출판사 : 가람어린이
* 출간일 : 2025. 11. 30.
* 페이지수 : 62페이지
7개의 굵직한 전쟁으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
외국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치뤄진 가장 큰 전쟁은 한국전쟁이다.
그도 그럴것이 그 전과 후로 너무 많은 것이 변했고, 한국전쟁은 세계사적 측면에서도 냉전시대를 가장 잘 나타내는 결과였기 때문이다.(그 전쟁으로 우리는 남과 북으로 나뉘었으며, 남은 민주주의가, 북은 사회주의가 차지했기 때문이다.)
그럼 그 외에 다른 전쟁은?
그들에겐 별 의미가 없겠지!!!
우리에게도 마찬가지다 굵직굵직한 사건들에 대해서만 알면 되고, 세부적인 지지고 뽂은 역사는 그닥 알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이렇게 굵직한 사건들만 모아 한 눈에 보여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물론 이 책에 나온 전쟁 이외에도 꼭 알아야 할 전쟁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는 총 7개의 전장만 다루고 있다.
프랑스와 영국의 전쟁인 백년 전쟁, 로마가 몰락하게 된 동로마 전쟁, 유럽의 역사를 뒤집어버린 나폴레옹 전쟁, 청이 결국 멸망하게 된 아편 전쟁, 러시아가 남하 하려다 막힌 크림 전쟁, 미국의 독립 전쟁과 남북 전쟁,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의 독일이 있게 된 프로이센 전쟁이다.
이 전쟁들로 세계의 흐름이 바뀌고, 그 영향이 우리에게도 미쳤기에 우리가 꼭 알아야하는 전쟁인데다가 이 전쟁들은 이후 대입을 위한 수능에까지도 나오니 꼭 알아야 하는 전쟁들이다.
각각의 전쟁 이야기에는 그 전쟁의 주요 인물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던가, 그게 아니면 인물 탐구 형식으로 우리에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각각의 사건에 대한 내용, 그와 관련되 현재까지 이어내려오는 건축물이나 지형 등에 대해서는 사진과 그림 등으로 보여주고 있어 교과서로 배울 때는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시각적으로도 공부하고 집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에겐 다소 지루하고 재미없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세계사에서 중요한 사건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