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의 영어 공부법 - 15살, 토익 만점으로 대학 입학! 사교육 없이 이룬 영어 혁명
노티드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노티드

* 출판사 : 생능북스

* 출간일 : 2025. 11. 20.

* 페이지수 : 200페이지


가장 좋은 진짜 영어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


당신은 스스로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는가?

일단 내 경우는... "NOP!" 난 영어를 잘하고 못하고 수준이 아니라 그냥 영어가 싫다!

그래서 학교다닐 때 남들은 영어단어 20개 외운다고 하면 난 수학문제 100개를 푼다고 할 만큼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학생이였다.


하지만 문제는 사회에 나와 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수학도 써야하지만 영어를 써야하는 일이 훨씬 더 많아졌고, 그런 내 경험때문에 아이들에게 난 영어를 엄청 늦게 노출시켰다.


그 결과는???!!!

영포자 엄마의 밑에서 큰 아이이니... 애도 뭐... ㅠㅠ

그나마 다행이란 위로의 말이 가능한 것은?

애는 나같지 않게 영어에 대한 거부감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실 주변에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 영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자주 구하는 편인데 하나같이 하는 말이... "많이 노출을 시켜라!"


이 책의 제목은 AI시대~로 시작해 영어 공부법이라고한다.

사실 이렇게 쓰면 생각이 "아~ AI를 이용해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겠구나!"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일단 AI를 사용할 수 있는 연령대에겐 AI를 갖고 직접 영어를 공부해봐고 알려주고 있지만, 우리의 아이들은? 아이들은 아이들의 성향을 AI가 분석해주는 수준으로, 영어의 수준을 확인하는 정도로만 사용이 되고 있다.


결국 시대보다는 영어를 거부감없이 잘, 그리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진짜 재미있는 영어공부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아쉽게도 나는 저자가 알려준 방법중 이미 시도해 본 것들이 좀 있다는 것인데...

그럼에도 저자는 성공했다고 했으니 지금이라도 다시 도전해 보면 영어실력이 늘지 않을까?

저자를 한 번 믿어 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