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햄과 함께 얼렁뚱땅 다이어리
오얼모얼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오얼모얼

* 출판사 : 미래의창

* 출간일 : 2025. 11. 14.

* 페이지수 : 296페이지


나를 깊이있게 알아기는 시간을 갖게 만들어주는 다이어리


이 책은 좀 특이하다.

다이어리라고 명명되어 있지만 다이어리보다는 흔히 내가 어렸을 적에 친구들과 했던 앙케이트? 혹은 20문20답 ? 뭐 그런 느낌이였다.(졸업한지 30년쯤 지나니 기억이 가물가물....)


이 책의 매력은 필사책도 아닌데 자꾸 필사를 하고 싶어지고, 이미 다꾸가 되어있는 것처럼 그림이 그려져 있는 그림 에세이인데도 왠지 그 옆에 그림으로 채우고 싶어진다.


게다가 이름이 다이어리라 표지에 똑딱단추 모양을 추가하여 실제로도 직접 다이어리를 쓰고 있다는 착각이 들게 만들어져있다.


어른이 직접 이 책을 채우면서 위로의 시간을 갖어도 좋지만, 그보단 아직 자아를 찾아가고 있는, 그리고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10대들에게 선물하면 센스있는 어른으로 평가될 것 같은 그런 책이다.


사실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있는 그대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그래서 이 책은 제목은 다이어리지만 내 자신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100문100답 형식의 자기성찰, 자기평가 책이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고민이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생때부터 자신의 꿈, 자신의 진로를 찾아 끌고가라고 말한다. 그런데 그게 맘데로 안될 뿐만 아니라, 그렇게 어린 나이에 자신을 판단하기도 힘든데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은 자신을 찾고, 부모는 아이의 성향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조금 연령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아이 혼자 작성하고, 그걸로 부모가 판단하면 좋고, 아직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1문1답을 한 다음 그 답을 바탕으로 아이의 성향을 판단하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