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대생 공부의 기술 - 최상위권 의대생들의 전략적 공부법
전국 의대생 12인 지음 / 현익출판 / 2025년 10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전국 의대생 12인
* 출판사 : 현익출판
* 출간일 : 2025. 10. 15.
* 페이지수 : 288페이지
진짜 공부법을 찾게 만들어주는 책.
시중에 공부법과 관련된 책이 정말 많다. 그래서 다는 아니고 몇개는 읽어봤는데,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그대로 따라해 봐야지란 생각이 아니라
'그래! 넌 머리가 좋으니까. 난 머리가 안되니 패스!'
라는 채념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앞전에 왜 이런 공부를 했고, 그게 결국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결국 공부법이라고는 하지만, 공부법과 함께 실제로 그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와 이런 공부는 왜 해야하는지를 설명하고 있어서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들에게 그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지금 이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와 타당성에 대해 잔소리하기가 좋고,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실제로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기에 도움이 된다.
게다가 12인이 짧게 짧게 자신의 노하우를 풀어주고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다.
물론 이 책의 저자들도 의대생인만큼 그들이 했다는 공부법을 그대로 아이들에게, 학생들에게 적용하긴 어렵다. 왜? 우리 아이들은 너무도 평범한 두뇌의 소유자들이기 때문에 알려준 방법으로도 한두번엔 안되고 10번씩은 해야 좀 적응이 되는 듯하기 때문이다.
물론 몇몇 공부법은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아이들뿐만 아니라 제2의 인생을 살고싶어 노력중인 부모세대의 사람들에게도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12명의 공부법을 다 따라할 수는 없기에 그중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자신이 꾸준히 오래오래 쫓아서 할 수 있는 공부법을 골라 한두가지만 자신에게 적용한다면 아마도 의대에 간다고 보장은 못하지만, 본인의 능력보다는 월등하게 좋은 성적으로 입시를 치룰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나저나... 정작 아 책을 꼭 읽어야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안볼 듯 싶어 살짝 아쉽다.(아마 시간없다고 안읽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