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 키워드 256
다케우치 테츠야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다케우치 테츠야
* 출판사 : 정보문화사
* 출간일 : 2025. 9. 25.
* 페이지수 : 292페이지
어렵기만 한 디지털 마케팅 용어를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책
본인의 나이가 40대 이상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지만 유튜브를 보거나 검색을 하고, 통화나 문자, 카카오톡 정도만 할 줄 안다!
나는 절대 내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팔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이라면 이 책을 부탁이니 사서, 책장에 놓고 수시로 꺼내보기를 추천한다.
몇년전 이하늬가 주연으로 나왔던 원더우먼이란 드라마가 있다.
그 드라마의 말미에 보면 이하늬의 아버지가 식당을 개업했는데, 이하늬가 아버지께 전단지라도 돌릴까냐 물어봤다.
그때 이하늬의 아버지가 이하늬에게...
"누가 요즘 종이전단지를 돌리니, 벌써 앱으로 쿠폰 다 뿌렸다."라고 한다.
이렇듯 요즘은 오프라인 문화보다 온라인의 비중이 커지고, 기업들도 오프라인 마케팅보다 직접적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더 많이 쓴다. 그렇다보니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용어를 알아야지만 그걸 이용할 수 있고, 또 그렇게 사용되어지는 마케팅을 알아야 실제 이게 가짜인지 아닌지까지도 소비자로써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한때 바이럴마케팅으로 떠들썩한 적이 있다. 사실 이또한 마케팅인데, 사람들이 사기가 아니냐며 말이 많았다. 그러나 이 또한 또다른 마케팅의 방법으로 결국 그 마케팅이 문제가 아닌 그 마케팅을 받아들이는 소비자가 이것이 광고임을 인지하고 걸러보는 눈을 길러야한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그리고 이제는 사람들이 그게 마케팅의 일환이라는 것을 다들 알고 있다.
이렇듯 직접 마케팅을 하는 사람도, 그러한 마케팅에 노출된 소비자도 꼭 알아야 하는 디지털 마케팅 용어.
어렵게 생각말고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