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 영어 필기체 필사 - 영어 필기체로 만나는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다온북스 편집부 엮음, 윤영 옮김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편집부 엮음)

* 출판사 : 다온북스

* 출간일 : 2025. 9. 13.

* 페이지수 : 144페이지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에 나오는 문장으로 익히는 영어 필기체 필사책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영어 필기체를 쓰고픈 충동을 마구마구 느끼게 된다.

그래서 한때 엄청 따라서 썼었는데... 이게이게 참 어렵다. 그래서 자꾸 연습을 해보는데도 몇몇 스펠들, 특히 특정 알파벳과 알파벳의 연결이 어려운 단어들이 있다보니 사실 반은 필기체, 반은 일반체로 영어를 쓰곤 한다. 그런데 이런 나같은 사람을 위해 이 책은 알파벳의 대소문자를 모두 연습하도록 앞쪽에 구성되어 있고, 뒷쪽은 어린왕자에 나오는 잘 알려지고, 좋은, 그러니까 자주 인용되는 문장들을 뽑아 직접 써볼 수 있게 했다.


물론 각 문장을 필기체로 쓰기 어렵기에 연하게 써서 그 위에 덧쓰기 하게 되어있는 한 줄과 혼자서 써보게 구성된 또 한 줄 이렇게 2줄이 있어서 연습을 최소 2번은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렇다고 이렇게 두번 쓰면 필기체가 마스터가 되느냐? 그건... 아쉽게도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 필기체를 써봤다는 부듯함은 충분히 느껴볼 수 있게 짜여져 있다.


또한 영어로 된 문장 하단에 작게 한글로 된 해석도 함께 쓰여있어서 이 또한 영어 공부가 된다.


사실 어떤 언어를 공부하려면 열심히 말하고, 듣고, 읽고, 그리고 써야한다고 말한다. 특히 읽고, 쓰는 것은 그 언어의 문법을 잘 공부하는 방법중 하나로 알려져 영어필사를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어렵지 않고, 잘 알려진, 그리고 지루하지 않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어린왕자의 원작을 이용해 직접 필사하게, 그것도 필기체를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더욱 집중해서 필사를 하게 되니 더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이용해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필사하다보면 자신의 영어 실력이 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