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쥐 소소 선생 2 - 펄펄 초등학교에서 생긴 일 ㅣ 책이 좋아 1단계
송미경 지음, 핸짱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8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송미경
* 출판사 : 주니어RHK
* 출간일 : 2025. 8. 15.
* 페이지수 : 108페이지
아이들에게 인생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소심한 소소선생의 이야기.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마도 삶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의 행복이겠지?
그렇다면 행복한 삶은 과연 어떤 삶일까?
그건 사람마다 다르겠지?
이런 질문을 아이들에게 한 적이 있는가?
특히 어린, 초등학생, 혹은 유치원인 아이들에게 이런 질문을 하는 부모가 있을까?
사실 없을 것 같다.
그렇지만 더 중요한 점은 아마도 부모들은 이런 질문을 아이들에게 하고,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각하고, 부모에게 이야기해주기를 기대할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인생의 중요한 질문을 아이들에게 직접 던지고 있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집에서 조용히 명상을 하거나 책을 읽거나 혹은 글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극 소심형인 소소 선생.
그런 그에게 뜻하지 않는 위기가 찾아온다.
너무도 시끄러운 주변 사람들과 환경. 그리고 그런 환경에서 소소선생은 벗어나려 발버둥친다.
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큰 행복이 혼자서 조용히 지내는 것이라 생각했던 그는 사실 자신이 가장 행복한 순간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이 자신과 함께 아무 말을 하지 않아도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곁에 있어주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지금의 이 감정이 최고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고, 이 감정이 자신의 행복이라 여기는 사람들이 있지만, 사실은 이런 감정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지금이 아닌 진짜 내 행복을 찾아 떠나는 소소선생의 여정을 아이들과 함께 지켜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