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매일 긍정 생각 -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명사들의 문장 필사
루이스 헤이 지음, 김문주 옮김 / 니들북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루이스 L. 헤이

* 출판사 : 니들북

* 출간일 : 2025. 7. 31.

* 페이지수 : 460페이지


약 440개의 위로의 말, 응원의 말을 영어와 한국어로 필사하는 필사책


대부분의 필사책들은 영어만, 혹은 한국어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뭐 그 자체만으로도 좋으니 그것도 좋은데,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은 역시 영어와 한국어가 같이 쓰여있어서 몰라도 그냥 쓰고 보는 영어 문장 필사보다 영어 공부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한 페이지에 영어로 된 문단이 2개, 그리고 그 문단을 해석해주는 한국어 문단이 2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걸 하루에 한페이지씩 필사해도 좋지만, 하루에 한문단씩 이틀에 한장씩 완성해도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이 책은 총 5개 종류의 파트로 나뉘어 있다.

긍정파워를 높여주는 챕터 1,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응원하는 챕터 2, 혼자라 느껴질 때 위로해주는 챕터 3, 나와 남을 함께 보듬어주는 챕터 4, 마지막으로 나의 영혼까지도 감싸주는 챕터 5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각각의 챕터들에 수록된 문장들은 각 챕터의 성격에 맞게 짜여있는 만큼, 일반적인 필사책처럼 처음부터 필사하기보다 그날그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마음에 더 와닿는 챕터를 골라 필사해도 되고,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에 위로가 필요한 챕터를, 지금 내 자신과 가장 가까운 챕터를 골라 필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날이 더워 짜증도 많이 나고, 모든 것에 의욕도 낮아 무기력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운을 낼 수 있는 수퍼파워 에너지를 채워줄 문장들이 가득 수록되어 있는 명문장 필사책!


난 한페이지씩은 아니고 문장으로 잘라 필사중인데, 그래서인지 요즘 아이들에게 짜증이 좀 줄어들었다. 종교와 관련된 책 필사도 좋지만 이렇게 명문장의 필사는 내 자신도 충분히 좋은,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나에게 안겨준다.


급하게 쓰지 않아도 좋은, 내 인생을 바꿔줄 긍정 생각들로 가득찬 그런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