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로우 오사카·교토·고베·나라 - 2026년 최신판, 완벽 분권 ㅣ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제이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5년 7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제이민
* 출판사 : 트래블라이크
* 출간일 : 2025. 7. 15.
* 페이지수 : 552페이지
여행자의 마음이 담겨있는 여행 가이드북, 팔로우 오사카, 교토
음... 이 책의 저자와 출판사에는 정말 미안하지만, 여행 가이드북은 팔로우 시리즈가 아닌 다른 시리즈를 나는 먼저 기억해냈다.
그런데 막상 이 책을 받아보니 세상에나, 네상에나... 기존에 내가 알던 그 노란 표지의 타사 가이드북보다 훨씬 더 좋았다.
특히 가장 좋았던 이유가 타사의 책은 책을 한번에 통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데,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는 분권이 가능해 여행지에 가서는 필요에 따라 나눠 들고 돌아다닐 수가 있다.
또한 일본의 지하철 노선도를 포함하고 있지만 초보자를 위해 각 여행 포인트에 맞게 세부적으로 대중교통(지하철 안내)을 소개하고 있어 현지에 도착해서 당황하지 않고 계획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내 경우 여행은 가서보다는 가기전 계획을 세울 때의 설램을 더 좋아하는 사람인데, 이런 나같은 사람을 위해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은 3개로 분권할 수 있다.

첫번째는 플랜짜기, 두번째는 오사카(와 주변), 세번째는 교토(와 주변)으로 구성되어 있어 첫번째 분권에서 전체적인 큰 여행틀을 짤 수 있게 되어 있다.

사실 아무리 최신판으로 나온 책이지만 실시간으로 반영된 책이 아니다보니 가끔은 찾아간 곳이 공사중이거나, 주인장의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로 잠시 문을 닫을 수도 있고, 의외로 그냥 문을 닫은 경우들도 종종 있기에 이 책만 맹신하고 방문해서는 안되지만, 2026년 최신정보를 수록하고 있기에 90%는 이 책을 믿고 여행계획을 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행가기전의 설램을 담고 있는 여행 가이드 북인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이번엔 오사카와 교토, 고베, 그리고 나라로의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