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프링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브레이니 퍼즐 랩

* 출판사 : 시간과공간사

* 출간일 : 2025. 8. 8.

* 페이지수 : 192페이지



시간가는줄 모르게 몰입하게 만드는 스도쿠!


난 퍼즐을 정말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한번에 풀리는 것이 아닌 계속 머리를 쓰면서 내가 해온 것들을 다시 곱씹어보면서 다시 확인하는 것을 정말 싫어하는데, 스도쿠만큼은 앞서 내가 한 것들을 복기하게 되서 정말 좋다.


탑스프링 스도쿠는 초급x중급이라고 하는데 사실 한번도 스도쿠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쉽게 풀어가긴 어려울 듯 싶다.


총 150개의 스도쿠 문제가 있다.


사실 초급 스도쿠는 9x9보다는 6x6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초급자는 더 어렵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또한 가장 마지막 150번째 문제는 각 네모의 중앙까지도 맞춰야 한다는...


스도쿠를 잘 하려면 욕심을 내려놔야한다.

심호흡을 하고, 빠르게 풀어가기 보다는 조금 더 꼼꼼하게, 그리고 한번 확인할 것을 두번, 세번 반복적으로 확인해야 실수하지 않고 풀어갈 수 있다.

그리고 자만하면서 볼펜으로 풀었다가는 한페이지를 전부 화이트로 색칠해줘야하는 불상사까지도 생길 수 있다.


이번 스도쿠는 각각 15분정도씩 시간을 소비한 것 같다.

물론 다른 것들을 하느라 오롯이 집중하지 못했기도 하지만, 그만큼 쉽지는 않다는 것!


여유시간이 생겼을 때, 혹은 아이들이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혀야할 때 스도쿠를 풀면 다음 두뇌회전과 집중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난 내가 풀기도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풀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각각 한페이지씩 찢어서 풀라고도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의 반응이 좋아 스도쿠 책을 자주 구매하는 편이다. 그만큼 재미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라고나 할까?


자~ 이제부터 천천히 스도쿠를 시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