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경제 수업 - 기자 엄마가 신문 기사로 알려 주는 어린이 경제 필수 지식
박지애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박지애

* 출판사 : 처음북스

* 출간일 : 2025. 7. 1.

* 페이지수 : 176페이지


진짜 경제전문 기자가 엄마의 눈으로, 엄마의 마음으로 설명해주는 어린이 경제도서


75가지 경제 이슈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사실 나부터도 요즘은 신문은 읽지 않고 인터넷 뉴스로만 가볍게 이슈들을 확인하고 지나가 버린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우리는 아이들에게 경제에 대한 지식을 얼마나 잘 설명할 수 있을까?


사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했으면 하는 저자의 바램에 의해 만들어졌다. 하지만 이 책을 살펴본 내 마음은 아이들에게만 읽어보라 하지 말고 부모가 꼭 같이 읽어봐야할 그런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총 75가지 핫한 이슈들을 일상, 직업, 기술, 글로벌, 그리고 AI까지 총 5개 챕터로 나눠 아이들에게 설명과 좀 어려운 용어에 대한 풀이, 그리고 영어와 한자공부 등까지도 이 책은 한번에 소개하고 있다. 사실 이 부분이 엄마의 마음이 담겨있는 듯 하다. 아무리 파생공부라고 하지만 아이들에게 이렇게 한번에 내용을 전달해주면 아이들은 부담스러워 하고, 자꾸 피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한자나 영어는 좀 뺐으면 어땠을까 싶다.)


그래도 플러스 경제 지식에서 주제와 유사한 해외사례를 소개해 주거나, 학년이 올라가 통사를 공부할 때 나오는 용어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꼭 알아야 할 경제상식부터, 최근 핫한 경제이슈까지 한 권에 소개하고있는 진짜 경제 책!


이제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경제 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시점에서 조금이라도 쉽게, 조금이라도 빨리, 그리고 재미있게 경제를 가르치고 싶다면 아이들과 함께 이 책으로 경제를 접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