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뚜벅이 시점 세계여행 - 인생의 경험치는 걸음 수에 비례한다
송현서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송현서

* 출판사 : 시원북스

* 출간일 : 2025. 6. 13.

* 페이지수 : 268페이지



엄마가 딸에게 추천하는 뚜벅이는 윤슬 작가의 여행에세이.


이 책에 나오는 세계 21개국, 25개 도시는 윤슬 작가가 다녀온 모든 곳이 아닌 다녀온 곳 중 진짜 인상깊었던, 자신의 다이어리에서 한줄 그엇던 버킷리스트 여행책이다.


요즘 내 고민은 아이들의 미래!

사실 요즘은 학벌보다 더 중요한 "자신의 꿈"이 더 커진 상황인데, 사춘기 아이들은 아직도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이 1도 없다. 그러다가 나는 이 책을 만났고, 작가가 여행을 하며 느꼈던 감동을 책을 읽는 내내 나 또한 느낄 수 있었기에 이 책을 나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추천해줬다.


저자는 175일동안 15개국 52개 도시를 여행한 이력이 있다. 그리고 이 책은 21개국, 25개 도시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뚜벅이 여행책이다. 하지만 단순히 다녀왔으니 추천해, 수준이 아닌 본인이 진짜 느끼고, 여행을 다니며 찍은 사진까지 잘 넣어 그 감동을 전해주는 사진 여행 책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저자의 감정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여행 에디터이자 여행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된 개기는 아르바이트로 처음 떠나본 일본 여행. 그 여행에서 저자는 감동을 느꼈고, 그 감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계속 여행을 떠났고, 급기야 현재는 유명한, 그리고 이렇게 세계 여행책을 낸 저자가 될 수 있었다.


결국 그녀의 감동이, 그녀의 그 기분이, 그리고 그녀의 그 꿈, 버킷리스트들이 지금의 그녀를 만들었던 것이다.


이 책은 체코 프라하 등은 크리스마스에 더없이 좋다고 소개해 겨울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겐 겨울휴가 책으로, 한여름에도 시원한 설산을 볼 수 있는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등을 읽은 독자라면 여름휴가 책으로 이 책을 소개하리라.


감동을 꿈으로, 그리고 꿈을 현실로, 그 현실이 책이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까지 하고 있는 뚜벅이 윤슬 작가의 여행 에세이인 전지적 뚜벅이 시점 세계여행.

정말 재미있는 에세이이라 나처럼 에세이는 먼저 거르는 사람이라도 이 책은 읽고 에세이 추천을 하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