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박빛나
* 출판사 : 유앤북
* 출간일 : 2025. 6. 20.
* 페이지수 : 248페이지
우주과학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놀이공부책.
매일 하늘을 바라보며 별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놀이공부책이 나왔다.
바로 초성퀴즈 책!
이번 책은 우주과학편이다.
그러나 이 책은 기본적으로 그간 많이 공부하고 암기한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 하나도 모르는 아이들이라면 되려 재미없다고 느낄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처음부터 초성퀴즈가 나온다. 그렇다보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보다 초등학교 중, 고학년 아이들에게 더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도 괜찮다 느껴지는 이유는 단 하나!
문제는 못맞추더라도 설명해놓은 만화가 있어 아이들이 순삭으로 책을 읽을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들었다.
초성퀴즈는 총 4파트로 나뉜다. 지구와 밤하늘, 태양계, 별의 일생, 마지막으로 우주 관측. 몇몇 엄마들은 이 책을 보면 아이들이 만화만 본다고,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유용하지 않다고 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나 또한 만화 과학책을 어려서 읽었고, 그때 읽었던 내용을 과학을 배울 때 적용해서 공부했었기에 그 말이 100프로 맞다고, 또 100프로 틀렸다고는 하기 어렵다. 그게 만화로 된 과학도서가 총 36권이였는데, 그 중에서 5권만 파면서 봤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파트가 물리였고, 그래서 난 물리파트를 어려워 하지도, 쉬워하지도 않았지만 나에게 물리는 그냥저냥 점수는 어느정도 받은 그런 과목이였다.
이 책이 만화만 있다면 추천하지 않았겠지만, 초성퀴즈를 함께 넣어 아이들이 책에서 읽은 내용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암기할 수 있게 짜여져 있어 퀴즈를 통해 복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아이들과 즐거운 퀴즈타임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