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밥 먹고 싶은 아저씨 되는 법 - 김태균의 웃으면서 배운 인생 이야기
김태균 지음 / 몽스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김태균

* 출판사 : 몽스북

* 출간일 : 2025. 6. 18.

* 페이지수 : 212페이지


연예인 김태균의 소소한 이야기 책.


30년차 개그맨 김태균씨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판했다.

사실 난 연예인들이 내는 책은 좋아하지 않고, 잘 읽지 않은데 김태균씨는 워낙 많은 곳, 특히 라디오 방송 등에서 진짜 멋진 모습을 너무도 많이 보여주셨고, 또 스스로 망가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에게 참 많은 공감을 보여줘 좋아하는 연예인이라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과연 이 사람의 정신세계는 어떨까 싶어서 말이다...


전에는 몰랐는데, 이 책 말고도 다른 책을 여러번 냈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책을 읽는데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다. 그리고 에세이라 저자가 억지로 무언가를 독자에게 주입하려하지도 않는다. 꼭 김태균씨가 라디오방송에서 말하는 그런 느낌이라고나 할까?


저자는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 이 책에서 본인이 직접 경험했던 일, 그리고 들었던 일, 그리고 본인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을 알려주고 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떤 부분은 공감이 되고, 또 어떤 부분은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이해가 안가긴 하지만, 다행히도 내겐 공감이 안되는 부분보다 공감되는 부분이 더 많았다.


다만,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는 감정은 '이정도면 나도 글을 써서 책을 낼 수도 있겠는데?'라는 오만함이 든다고나 할까?


개그맨인 저자 김태균이 자신의 인생을 바친 30년을 그대로 글로 옮겨놓은 책.

그래서 더 즐겁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럼에도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김태균씨가 이런 책을 또 내주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