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능력 탐정단 1 - 신비한 백호의 비밀 ㅣ 초능력 탐정단 1
최소혜 지음, 김은정(은정지음)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최소혜
* 출판사 : 주니어김영사
* 출간일 : 2025. 3. 31.
* 페이지수 : 196페이지
동물의 말을 알아듣고,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초능력 탐정단 이야기.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 초능력을 갖고 있는 아이 다호, 한 손으로 바위를 옮길 수 있을 만큼 괴력을 지닌 아이 아랑. 그리고 두 아이와 친한 죽이와 질동이까지...
이 네명의 아이가 초능력 탐정단의 주인공 들이다.
어린시절 일찍이 어머니를 여읜 아이 다호. 하지만 다호에게는 말못할 비밀이 있으니 그게 바로 동물들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
자신의 능력을 끝까지 숨기고 싶었지만 고을에서 아이들, 다호의 친구들까지도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어른들은 이 모든 사건이 백호때문에 발생한 것이라 말을 하지만 이상하다.
호랑이가 왜 아이들만 데려간거지?
처음부터 탐정단이 아이들이 사라진 원인을 찾고, 사건을 해결하려 시작한 것은 아니였으나 하다보니 거기까지도 영향을 미쳤던 것!
결국 아이들은 직접 백호와 마주하게 되고, 백호와 헤어진 다음 되려 이 사건의 배후를 만나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사실 이 책의 내용과 유사한 책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와 다른 것은 이 책에선 다호와 함께 다른 아이들이 함께 화합하고, 의기투합하여 사건을 해결한다. 혼자만 특이하고 잘난 것이 아닌 화합이 중요함을 알려주고 있다.
좀 무식해 보일 정도로 용감한 아이들이지만 어쩌면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계산하며 행동하는 것이 아닌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들처럼 진실을 위해 덤비는 모험심이 아닐까?
우리 아이들은 싫어할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나는 저자가 이후 시리즈를 계속 출간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