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김옥림

* 출판사 : 정민미디어

* 출간일 : 2025. 4. 20.

* 페이지수 : 408페이지


마음이 다쳤을 때, 마음이 복잡할 때 한번씩 펼쳐보면 좋을 책.


이 책은 명상책이다.

하지만 이 책은 필사책이다.

그리고 이 책은 처음부터 "완.독"이란 생각으로 책을 읽기보다는 그때 그때 마음이 다쳐서 위로가 필요할 때, 혹은 마음 속이 너무 시끄럽고 복잡해서 누군가에게 하소연하고 싶을 때, 촌철살인의 조언보다는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손길이 필요할 때마다 마음이 가는 페이지를 열어 문구를 읽고, 그 문구를 다 써도 좋지만 그중에서도 내 마음에 더 많이 와 닿는 문구만 써도 충분히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책에 쓰여있는 말들은 시만 있는 것도, 책에 나온 고급진 표현들만 있는 것도, 어딘가에서 한번 쯤 읽어본 듯 한 말도, 어디에서도 한 번도 읽어보지 못한 문장들도 쓰여있다.


그렇기에 더욱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위로받는 기분이 드는 듯 싶다.


몇일전 타인과 다툼은 아니지만 좀 논쟁이 버러진 일이 있었다.

그때 왠만하면 내 뜻을 접고 상대의 기분에, 마음에 맞춰 그냥 대답만이라도 해줄까 정말 많이 고민했었는데, 그때 내게 온 문장은 바로 이것이였다.

156쪽에 있는 "원칙이 있는 삶"!

그래서 원칙이 아니면 싸우라는게 아니라 어떠한 일을 하더라도 원칙만 지키면 되는 것이고, 그것이 바로 진짜 가치있는 삶임을 잊지 말라고 책이 내게 말해주는 듯 싶었다.


이 책의 원칙은 이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다 읽었다는 완독의 맛이 아니라 바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위로의 맛이 아닐까?


이 책은 책장에 구석에 묵혀 두었다가 내 삶에 위로의 시간이 필요할 때, 자신의 삶에 조언이 필요할 때 한번씩 펼쳐보면 좋을 그런 책이 아닐까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