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두뇌 피트니스 퍼즐 160 - 논리력·기억력·집중력·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개러스 무어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개러스 무어

* 출판사 : 시원북스

* 출간일 : 2025. 3. 31.

* 페이지수 : 192페이지


뇌를 쉬지않게 머리가 좋아지게 만드는 퍼즐 책!


우와~

사실 나는 퍼즐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왠만한 퍼즐은 그냥 슬렁슬렁 보고 푸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사실 이 책도 만나기 전엔 그저그런 퍼즐일꺼란 생각을 하고 살짝 미뤄놨다가 어제부터 슬슬 이 책을 펼쳐보기 시작했다.

결론은?


헉! 완전 어렵다.

아니, 사실 다 어려운건 아니고 어떤건 과연 이렇게까지 계산해야하는지, 이렇게까지 머리를 써야하는지 고민스러울 정도로 엄청 어렵고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문제가 있는 반면, 생각보다 쉽게 풀리는 문제도 있고, 어떤 문제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 한참을 들여다 봐야했었다.


그럼 이걸 추천하겠냐고?


사실 요즘 난 치매는 아니지만 내 스스로 나이를 먹어 이제 깜빡거림을 느끼고 있다.

그렇다보니 단순한 노력보다는 무언가 좀 집중해서 머리를 많이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만나 정말 다행이고, 정말 시의적절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한번에 다 풀려고 하면 아마도 머리에 쥐나서 이 책을 저 멀리 던져버리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버려버릴 수 있으니 하루에 1~2문제만 푼다는 목표로, 그리고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오전오후로 각각 1번, 30분씩만 들여다만 봐도 충분히 두뇌훈련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시작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의 쉬는 시간에 풀어보게 하려 했으나, 정작 내가 더 좋아하고, 내가 더 많이 볼 것 같은 그런 책이였다.


수험생 아이들에겐 좀 쉬우려나? 후훗!

중딩이들에게는 살짝 어려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