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호르몬 - 비만과의 전쟁에서 발견한 질병 해방과 노화 종말의 서막
조영민 지음 / 21세기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조영민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간일 : 2025. 3. 19.

* 페이지수 : 320페이지


호르몬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나이를 먹고, 갱년기를 맞이한 지금...

사람들이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다.

특히나 여자인 내 경우 여성호르몬제 복용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전엔 안그랬는데, 요즘은 별로 먹지 않아도 살이 자꾸 증가한다. 그게 호르몬의 영향때문이란 연구결과 등이 있는데, 그래서 난 운동량을 3배로 늘려버렸다.(정말 거짓말 안하고 그랬더니 확실히 살이 빠.진.다!!!)


과거 약학을 전공한 친구가 해준 얘기가 있다.

"감기치료제, 비만치료제(여기서 비만 치료제는 불필요한 에너지원을 적절하게 배출해주는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 약품을 말한다), 탈모치료제가 나오면 아마도 노벨상받을꺼야!"

라고 말이다.


그런데 이중 비만과 관련해 놀라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위고비!

우리나라에서도 지금 처방해주는 병원들이 생겨났으니 그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뭐 말 안해도 다들 알듯.

하지만 언제나 이런 치료제는 언제나처럼 그걸 만들려는 목적보다 다른 목적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이쪽으로 효과를 더 보여서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이 대다수!(비아그라도 원래 개발은 고혈압치료제로 시작되었다고...)


어찌되었든 현재 살과의 전쟁에 매번 승전보를 울리는 약품은 위고비와 오젬픽이 대표적이지 않을까?


저자는 이런 것들의 위대함(?)을 알려주고 있다.

물론 이걸 이용하라고 하진 않는다. 그러니 더 운동하고, 그런 성분을 스스로 만들어내도록 더 노력하라고 소개하고 있다. 왜? 이런 것들의 주 성분이 우리 몸에서 나오는 호르몬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아는 흔한 건강관리 법이 있다.

적당히 먹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나이를 먹을 수록 근육량을 더욱 늘려주고, 충분한 휴식(잠)을 취하라고... 왜? 이런 것들이 우리에게 꼭 필요한 호르몬으 잘 나오게 해주니까!!!


누구나 오래 살고 싶은 마음이 있다.

하지마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지, 쭈굴텅 할머니, 할아버지로 병원에서 누워만 있는 상태로 오래 살고싶지는 않을 것이다.


내 안에 잠자고 있는 호르몬을 깨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