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식사전 - 기초 용어부터 금융 상식, 글로벌 트렌드까지 말랑말랑 경제 공부 152, 2025년 개정판 길벗 상식 사전
김민구 지음 / 길벗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김민구

* 출판사 : 길벗

* 출간일 : 2025. 3. 21.

* 페이지수 : 448페이지


어려워보이는 경제, 152개 경제관련 단어로 마스터하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돈은 정말 중요한 수단이자 목표이다. 하지만 이 돈을 벌고, 잘 쓰기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을 공부하기는 너무도 힘들고 어렵다.

특히 내 경우엔 전공이 공학쪽이다보니 전기/전자관련 용어, 컴퓨터 용어들은 쉽게 그 뜻을 추론할 수가 있지만, 경제와 관련된 용어는 들어도 들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고, 모르겠고, 그 뜻이 예상조차 안된다.

그렇다보니 관련 글이나 책, 기사를 읽다 나오는 용어들을 계속 찾아가면서 읽어야 하다보니 관련된 책을 더 피하게 되곤 한다.(그렇다보니 남편에게 자꾸 구박을 받는다. 남편의 전공은 경제학. 이런....)


그런 내게 처음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그리고 그 누구보다 친절한 경제상식 서적이 도착했다.

바로 이 경제상식 사전!


이 책의 장점은 우선 친절하다.

나처럼 경제와 관련되서 잘 모르겠고, 어렵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다양하다.

단순히 경제용어에 대해서만 소개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최근 나오는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알려주고 있다. 아마 그렇기에 계속 개정판이 나오고 있는 것이겠지?(이번 책은 8차 개정판이다.)


살아가면서 경제용어는 떼어낼래야 떼어낼 수가 없다. 그만큼 우리의 삶에 꼭 있어야 하고, 꼭 알아야하는 정말 중요한 것이지만, 그걸 쉽게, 지속적으로 설명해주는 것은 없다. 그렇기에 이 책은 집에 꼭꼭 한권은 있어야 할 경제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겠다.


18년 연속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를 책을 보면 볼 수록 알 수가 있었다.

뉴스, 신문기사 등과 함께 1주일만 이 책과 함께하면 경제가 재미있어지는, 그리고 관심이 계속가게 만드는 마법같은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