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이탈리아 This is Italia - 2025~2026년 최신판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전혜진.윤도영.박기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전혜진, 윤도영, 박기남
* 출판사 : 테라(TERRA)
* 출간일 : 2025. 3. 5.
* 페이지수 : 696페이지
유럽의 꽃, 이탈리아로 떠나보자!

유럽여행의 꽃은 과연 어디일까?
아마 일반적으로 프랑스 파리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그거 아는가? 파리는 그냥 유명한 곳이 많을 뿐 가보면 솔직히 별거 아니다.
한강에 비교해 개천 수준인 탬즈강과 장난감 같은 지하철. 그리고 걸어서 충분히 관광이 가능한 유적지들... 뭐 되려 유적지보다 박물관이 더 컸다는 것은... 그렇다고~
하지만 내가 가본 유럽, 이탈리아는 아직도 진한 감동과 여운이 남아있다.
사실 내가 갔던 그 시절엔 패키지로 여행가던 시절이다보니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를 가보지 못했지만 만약 지금 다시 가게 된다면 최소 1달 살기로 가보리라!!!

모 프로에서 알베르토 몬디가 이탈리아는 너무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꼭 여러개의 작은 나라가 하나의 큰 나라를 이루는 느낌의 나라라고 소개했었다. 남쪽과 북쪽이 너무도 다르기 때문이라는데, 그래서인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음식도 너무도 다양하다.

이탈리아라고 하면 유명한 음식을 우리는 피자, 파스타로만 생각하지만 그 외에도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100가지 종류가 넘는 치즈 등 많은 음식의 본고장이다.
그래서인지 이탈리아 여행은 사람들이 단순히 관광을 목적으로 하기 보다는 특정 목적을 갖고 떠나는 경우들이 더 많다.
종교가 목적인 사람은 로마 여행을, 자연을 보고싶은 사람이라면 돌로미티를, 물과 함께하는 도시, 사랑의 도시를 구경하고 싶다면 베네치아, 그리고 먹방투어를 원한다면 나폴리를 가면 좋다고 할만큼 이탈리아란 나라는 여행에 대한 선택의 폭이 크다.

유럽,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중인 사람이라면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이탈리아 2025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