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거케이크 마스터 클래스 - 데보라의 달콤한 레시피
황은숙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황은숙

* 출판사 : 광문각출판미디어

* 출간일 : 2025. 2. 5.

* 페이지수 : 320페이지


케이크인지, 작품인지... 놀랍고 놀라운 슈거케이크 만들기 레시피북


이 책을 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이게... 과연 먹을 수 있는거야? 이거 사람이 만들 수 있는거야? 이런건 절대 집에선 못만드는 것 아냐?

나도 집에서 홈베이킹을 하고 있는 사람이지만, 이 책에 나오는 슈거케이크들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 그냥 이런건 사먹어야되란 느낌이였다.

그럼에도 아이들이 같이 보면서 하는 말이...

"엄마, 엄청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이정도면 엄마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결국 이 책은 그냥 보면서 감상할 사람 절반, 이걸 보면서 따라할 사람 절반이 이 책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이 책은 참 친절하게 각 케이크의 레시피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것도 제누와즈 만드는 비법부터!!!


제누와즈, 흔히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케이크의 빵이다. 그런데 기존에 내가 만들던 제누와즈와는 다르게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케이크의 기본 빵은 스펀지 케이크에 더 가깝게 만든다. 그 이유도 저자는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왜? 위에 올리는 장식들이 있어 단단해야 하기에, 일반 케이크의 빵은 카스테라에 더 가깝게 만들어진다면, 슈거케이크의 빵은 좀 더 무거운 파운드케이크에 좀 더 가까워 보인다. 하지만 그럼에도 맛있게 먹으려면 빵에 시럽을 발라 촉촉하게 만들어주라는 포인트까지 알려주고 있다.


그 다음은 뭐... 케이크 장식에 사용되는 설탕 반죽(폰던트라고 부른다) 만들기 등이 소개되면서 폰던트에 색을 넣어 모양을 완성하라고 조언하는데... 이때부터는 머리가 아프기 시작한다.

그럼에도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25가지 디자인과 그 디자인을 완성하는 방법까지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걸 다 만들긴 좀 힘드니까 집에서 간단한 케이크에 슈거케이크 장식중 몇가지만 간단하게 만들어 데코를 해도 충분히 멋진 추억이 되고, 멋진 엄마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아마도 아이들이 조금만 더 어렸다면 다 해달라고 엄마인 나를 들들 볶았을만큼 정말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25가지의 슈거케이크 레시피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