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남 형사 : chapter 1. 쌍둥이 수표 ㅣ 강남 형사
알레스 K 지음 / 더스토리정글 / 2025년 1월
평점 :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저자 : 알레스 K
* 출판사 : 더스토리정글
* 출간일 : 2025. 1. 1.
* 페이지수 : 352페이지
진짜 리얼한 범죄 현장을 책으로 마주게되는 책.
이 책은 읽으면서 두가지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첫째는 지능범죄수사대장 출신의 작가가 쓴 만큼 진짜 리얼에 가깝다는 사실이고, 두번째는 드라마에 까메오가 있듯, 이 책에도 작가가 까메오로 나온다.(잘 찾아보기를...)
100억이 사라졌다.
아니 사실 사라진 것이 아니라 수표가 복제된 것! 그래서 먼저 100억이 은행에서 수령이 되었지만 그것은 가짜 수표! 진짜 수표를 갖고 있는 주왕재가 다시 은행에 갔을 땐, 이미 동일한 수표로 돈이 수령되었다는 말을 들으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분명 주왕재가 진짜 수표를 갖고 있었는데, 어떻게 가짜 수표가 진짜가 되었을까?
읽는 내내 내가 진짜 수사를 하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읽으면서 살짝 걱정되 되었다. 이게 너무 리얼하다보니 되려 지능범죄에 이런 방법이 이용될 수도 있어보이기때문이다.(물론, 이젠 그래도 범인을 잘 잡겠지?)
그리고 처음 책을 읽기 시작한 시점엔 주인공이 명규인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보니 동금이네.
초반엔 이걸 어떻게 만들어 사기를 친건지 전혀 감이 안왔는데, 30%쯤 읽고서는 혹.시.란 생각이 들었더니 역시나 내가 예상한 그대로 범죄를 저질렀다. 그리고 역시나 범죄자들을 포함하여 등장인물들의 관계도 그쯤부터는 의심하기 시작했는데, 역시나...(나 쫌 추리 잘하는 듯!)
그럼에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너무도 사실적인 묘사들 덕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고, 또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삽화들이 처음엔 거슬리는 듯 했으나 중반이후부터는 되려 책에 몰입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다.
Chapter 1이라고 했으니... 동금이 더 많이 활약할 Chapter 2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