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스페인 2025~2026 - 스페인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성혜선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으로 먼저 떠나는 스페인 여행


스페인 남자와 결혼한 친구가 있다.(물론 지금 살기는 다른 지역에 살고 있지만...) 그렇다보니 그 친구의 인스타그램의 피드엔 스페인 여행기가 참 많이 올라온다.

그런 친구의 시집방문기를 보면서 내가 느끼는 것은 '나도 스페인에 가보고 싶다'이다.


유럽은 우리나라에 비해 그 어떤 곳으로 여행을 해도 날씨가 다 좋지만, 그중 스페인은 열정의 도시인만큼 날씨가 우리보다 따뜻하다.

유럽에서 이탈리아 다음으로 스페인 사람들이 다혈질이라고 하지만 그게 날씨 탓이려나?


이런 스페인을 랜선이 아닌 책으로 만나게 되었다.

물론 요즘 인터넷을 뒤지면 내가 원하는 여행지에 대한 맣은 정보를 찾을 수가 있다. 하지만 나처럼 처음에 그 나라를 동경하고, 가보고 싶어하는 경우, 그래서 깊은 정보는 없지만 뭔가 방향만 잡은 사람이라면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인 인터넷을 뒤지기 보다는 이 리얼 스페인 여행책을 통해 큰 그림을 그려보면 어떨까?


사실 나만해도 이 책을 만나기 전엔 막연히 "스페인 여행을 가봐야겠다."라고 생각했지 그중 어느 지역을 여행할지, 가서 뭘 할지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었다.

꼭 외국인이 "내가 대한민국에 가봐야지!"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말이다.


결국 이 책은 나처럼 여행을 이제 막 결심한 사람에게 꼭 맞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엔 스페인의 주요 22개 도시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로 따지면 서울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 부산, 경주, 제주도, 전주, 인천 뭐 이런식으로? 그리고 그 도시별로 만날 수 있는 특징을 소개하고 있어 여행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여행계획을 짤 수가 있다.


여행을 상상하면 즐겁다.

하지만 여행을 계획하면 머리가 아프다.

이 책은 나같은 사람들에게 여행 계획을 좀 더 쉽게, 그리고 자신에 맞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