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이 잡힌다! - 10초로 끝나는 셀프 신경계 스트레칭
가네코 다다시 지음, 문혜원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직 패스? 아니, 통증을 잡아주는 매직 스트레칭!


이 책은 정말 놀라운 스트레칭 책이다.

솔직히 스트레칭에 관련된 책은 정말 많다. 그리고 나 또한 허리와 목이 디스크까지는 아니지만 만성 통증으로 고생중에 있다. 그렇다보니 스트레칭과 관련된 책이나 유튜브 등에서 정말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운동도 다른 운동보다는 재활에 좋은 수영을 추천받아 하고 있다.


그런데 특히나 허리는 둘째 아이를 낳을 때 허리로 진통을 해서 그런지 매달 그날쯤 되면 통증에 잠을 못잘 때도 있을만큼 많이 상태가 나쁘다. 병원에서도 디스크에 넘어가는 경계에 있다고 할만큼 상태가 나쁘기 때문이다.


사실 나처럼 이정도 수준의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아마 다 똑같을 것이다.

장기적인 재활치료도 필요하고, 노력하지만 그보다 좀 더 심한 시점에 일시적으로 고통을 줄여줄 운동을 찾게 된다. 그런데 그런 운동이 참 쉽지 않고, 그래서 사람들은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게 된다.


그런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정말 여기에 나온 운동을 하고 나면 순간적으로 상태가 좋아지고 장기요양을 위한 재활운동을 할 수준이 된다.


고통이 너무 심해 움직이는 것 조차도 고통이라고 느껴질 때 여기에 나오는 운동을 한 다음 좀 지나서 재활운동을 하면 상태가 훨씬 호전된다.

개인적으로는 운동 시작 전, 준비운동으로 이 책에 나오는 운동을 하기를 추천한다.


스트레칭, 준비운동을 위해 집에 관련 책들이 책장의 한칸을 차지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제 그런 책들은 다 정리하고 이 책 한 권으로 줄이길 바란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