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성교육 - AI보다 현명한 부모의 우리 아이 지키기
이석원.김민영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 GPT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교육법.


얼마전에 아이들이 난리가 났다.

요즘 아이들중에서 인스타그램을 안하는 아이들은 없을꺼다.

그런데 그런 아이들의 사진을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 성범죄에 이용한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런 딥페이크로 사진편집을, 영상편집을 한 사람도 10대였고, 이 사건의 피해자가 된 사람도 10대였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성교육과 관련된 10대 아이들의 성과 관련된 상담소를 운영하는 대표 2분이 쓰신 책이다.

그렇지만 성교육과 관련되었다기 보다는 우리 아이들을 얼마큼 똑똑하게 챗GPT를, 우리에게 다가오는 편하고 훌륭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똑똑하게 활용하려면 부모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소개학 있다.


갈수록 아이들은 대학가기가 힘들지고 있다.

분명 아이들 수는 줄었는데, 대학은 그대로인데도 아이들은 더욱 더 대학에 가기가 힘들어졌다.

그렇다보니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인성보다는 공부의 비중을 높여 키우고, 아이들 또한 공감이나 함께, 희생이란 단어보다도 나만 잘나면, 나만을 생각하며 이기적이게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런 일연의 사건들을 저자들은 지금의 이 교육이 문제라고 말하고 있다. 그런 문제가 성범죄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이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자꾸 드는 생각은 이 책의 제목이 잘못되었다는 느낌이다.

성교육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교육과 관련된 이야기들이기 때문이다.


부모로써 챗GPT를 공부해야하고, 이해해야하고, 그리고 깊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 그런 책이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