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해 행복해 나도 너도 ㅣ 김종원의 감정 필사 그림책 시리즈 1
김종원 지음, 한수민 그림 / 든해 / 2024년 8월
평점 :
내 아이만을 위한 부모감정 필사 그림책.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다보면 책만 읽게 되는 것이 아니라 책에 나오는 내용을 갖고 아이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마련이다.
그게 아이들의 정서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도 있고, 그렇게 하면 아이가 말을 빨리 배운다는 말도 있지만, 그보다는 아이에게 엄마의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공감하고, 감동하는 방법을 배우게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이 딱 그런 책이다.
이 책의 글밥은 적지 않아 한글을 완벽하게 소화한 아이들만이 이 책을 혼자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각 이야기의 말미에 직접 자신이 느낀 감정을 쓸 수 있도록 구성한 디자인이 그림체보다 훨씬 마음에 든다.
어떤 책을 읽던 모든 사람이 같은 감정으로 책을 읽어나가지 않는다. 특히나 동화책의 경우 이야기와 감정 등을 함축적으로 압축하여 만든 것인만큼 읽는 사람과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엄청나게 큰 차이를 보여줄 수도 있다.
또한 책의 내용이 아이의 특별한 날들을 알려줌으로 써, 유사한 상황이 되어버리면 아이와 함께 즐겁게 빈칸을 채워갈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을 이해하고 부모의 마음으로 이해한 마음을 다시 풀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동화필사책!
아이들은 대부분 편지주고받기 놀이를 가장 오래오래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한 시기에 아이들 스스로 이 책에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써내려가게 만드는 것도 이 책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리라...
다양한 부모가 있듯, 다양한 방식으로 이 책을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너무 좋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