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9 - 골칫덩이 펭귄들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9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골칫덩어리 펭귄들의 화합을 이끌어내라!


다시 돌아온 릴리.

사실 정말 기대를 많이 했는데, 이번 이야기는 제목과는 좀 달라서인지 살짝 실망스러웠다.

제목은 펭귄들의 이야기인데, 실제 내용은 펭귄보다는 릴리가 언론 등에 자꾸 노출되서 힘들어하는 모습과 그런 릴리를 응원하고 돌보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마지막엔 릴리가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대평가(?)하여 사고를 치는 모습으로 끝이 난다.


실제 펭귄들과 소통하고, 그런 펭귄들을 잘 다독이며 사람과 동물의 조화를 위해 움직이는 릴리를 기대했다면 이번권은 실망을 더 많이 하지 싶다.


처음 시작은 동물원에 새로운 동물으 들어옴으로 시작하지만 몇페이지만 넘기면 릴리가 언론에 도출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나오며 진짜 이야기가 시작한다.


릴리는 정말 특별한 아이임에 틀림이 없다. 그리고 만약 나도 그런 아이가 주변에 있다고 하면 직접 찾아가진 않더라도 기사를 찾아 읽어보긴 할 것 같긴 하지만, 그걸 너무 적나라하게, 그리고 그 부분을 강조하며 쓰여진 것은 이 책이 아이들용 책인지 어른들용 책인지 다소 헷갈리기도 한다.


또한 그간 릴리에 나오는 동물들은 꼭 릴리가 아니더라도 함께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왔다면 이번 이야기에서는 사람들의 심해진 관심에 릴리와 가족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그에 대해 불만을 많이 품은 그런 모습이 너무 많이 보여 그간 이 시리즈를 좋아하던 독자로써 많이 안타까웠다.

게다가 기존과 다르게, 끝도 좀...


그럼에도 이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는 것은 어쩌면 그간 릴리의 역할을 다음에선 좀 더 많이 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 이닐까?

날선 평이지만, 그럼에도 다음편을 기대하는 것은 이 릴리 시리즈름 읽어온 사람이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란 생각이 든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