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 - 오리지널 완역 일러스트 에디션
모리스 르블랑 지음, 벵상 말리에 그림, 권은미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워할 수 없는 도둑, 아르센 뤼팽의 이아기가 일러스트와 함께 돌아왔다.


내 나이정도 되면 최소 한번씩은 읽은 시리즈 도서가 있다.

셜록 홈즈, 루팡(우리 나이대의 사람들은 뤼팽이 아니라 루팡으로 읽었다), 그리고 빨간머리 앤.


셜록 홈즈와 빨간머리 앤에 비해 아르센 뤼팽은 악인(?)이다. 그도 그럴 것이 그의 직업은 바로 도.둑! 하지만 그는 미워할 수가 없다.

도둑이지만 사람을 헤치진 않고, 가난한 사람에게선 물건을 훔치지 않는 착.한.도.둑.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시작은 뤼팽이 크루즈에서 잡히는 것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의심이 든다. 경찰이 똑똑해서 그를 잡은 것인가? 아니면 뤼팽 스스로 경찰에게 잡힌 것인가? 이러한 의심은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다.


뤼팽의 이야기는 사실 그닥 특별한 것은 없다. 자주 만나게 되는 영화와 드라마로 많이 나와있다보니 다 아는 내용이라 뤼팽에 대해 많이 듣고 봐왔던 어른들보다는 뤼팽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특히나 이 책엔 글과 일러스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고, 글자 사이즈가 크다보니 3학년 이상의 아이들이 읽기에 가장 적합해 보인다. 물론 저학년 아이들이라고 하더라도 글밥이 많은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200페이지가 넘는 책이다보니 나름 읽는 맛이 있는 책이라 좋아할 듯 싶다.


어른들 사이에 자주 사용하는 표현중에 하나가 "월급 루팡"이란 표현이다.

이 표현은 바로 일 안하고 놀면서 월급만 축낸다고 해서 생긴 표현으로 아르샌 뤼팽의 이름을 따서 만든 표현인데, 이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은 다음 이렇듯 뤼팽이란 이름을 따서 아이들에게 시간을 절약하고, 물과 자원을 절약하고, 음식을 절약하란 의미에서 시간뤼팽, 자원뤼팽, 간식뤼팽 등의 이름으로 아이들과 함께 놀듯 이런 것들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 독후활동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