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전날 밤에
홀리 하비 지음, 하린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쉿! 크리스마스 전날엔 산타 할아버지께서 다녀가세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 이야기.

크리스마스 전날 밤중에 산타 할아버지가 루돌프들이 끄는 마법썰매를 타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신다.


이 이야기를 듣고 아주 어릴땐 우리집에도 산타할아버지께서 다녀가시기를 두손모아 기도하다 잠이 들었고, 좀 커서는 전 세계에 아이들이 얼마나 많이 살고 있는데, 과연 산타 할아버지 혼자서 이 선물들을 어떻게 나를 것이며, 우리집은 굴뚝이 없는 아파트인데 그럼 우리집은 못오시나 고민했었다.


그리고 난 또 이 이야기를 내 아이들에게 해줬었다.


아이들은 크리스마스 전날 흥분해 잠을 잘 안잔다.

빨리 자야 산타 할아버지께서 오셔서 선물을 주신다고 말해도 아이들은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보겠다는 일념으로 눈을 크게 뜨고 몰려오는 잠을 쫓아내려 노력한다.

그리고 부모들은??? 아시다시피 참 아이들보다 산타 할아버지를 더 만나고 싶어서 더 늦게 잠이 든다.


이미 다 아는, 하지만 너무도 따뜻한 이야기인 크리스마스의 산타 할아버지의 이야기.

여기엔 3명의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잠이 들었고, 1명은 결국 몰래 산타 할아버지를 만난다.(다행이 걸리진 않았다.)


벌써 12월.

아이들에게 산타의 존재를 알리며 12월 한 달 만이라도 부모님 말씀을 잘 듣도록 이 책을 많이 읽어주기를... 그래서 아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선물을 모두가 다 받을 수 있기를 빌어본다.


미리 크리스마스, 메리 크리스마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