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마법사 다이애나 윈 존스의 마법 책장 5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허진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명의 마법사들이 펼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상상하지 마라!


뭐 상상을 할 수 있어야 상상을 하지...

나도 상상력이 참 풍부한 사람이라고 자부하는데, 이 책은 읽는 내내 내 상상력이 작가의 글발을 쫓아가지 못했다.

그렇다보니 초반엔 좀 버거웠었지만 뒤로 갈수록 실마리가 풀리면서는 정말 완벽하게 재미있었고, 끝나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서운함이 남았다.


작가가 2권을 만들까 하면서 약간의 여운을 남겨두긴 했는데, 그럼 7인이 아니잖우?


주인공인 하워등의 집에 이상한 사람이 찾아온다. 그리고 이상한 일들이 자꾸 생겨난다. 집앞을 파고, 전기가 끊기고, 악기가 혼자서 연주하고... 이 모든 것이 아빠가 쓴 글때문이라고 한다.

급기야 하워드의 가족들은 아빠에게 다시 글을 써줄 것을 요구하지만 아빠의 의지는 꺾이지 않는다.


이 모든 일이 바로 도시를 지키는 7명의 마법사들때문이란 사실을 알게된 아빠는 더더욱 누구 하나에게 글을 주기보다는 절대 글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해 버린다.


결국 아빠의 태도에 화가난 마법사들이 하워드와 동생, 그리고 가족들을 협박하기 시작한다.

마법사들은 아빠의 글만 있으면 이 도시를 넘어서 이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중반까지는 숨은 내용이 너무 많아 답답하다못해 지루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뒤로 갈수록 하워드의 행동과 덩치의 행동 등에서 7번째 마법사를 유추하게 된다. 하지만 마지막에 아빠의 행동이 어떻게 그런 결과를 낳았는지는 여전이 오리무중에 꼭 마법에 걸린 듯 보인다.


2권이 또 나오지 않을까 싶긴 한데...

과연 나올까?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