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아이 책마중 문고
신배화 지음, 장인옥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만든 아이들의 생활. 집콕 아이.


지금 4학년 아이들이 코로나의 최대 피해자라고들 한다. 입학직전에 터진 코로나 사태로 입학도 미뤄졌고, 그나마 학교에 갈줄 알았는데 온라인 수업, 그러다가 줌수업으로 변경되고, 이후엔 반 친구들중 하나라도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으면 반 전체가 등교불가판정을 받은, 학교를 등교한 날보다 등교하지 않은 날이 더 많은 학년이기 때문이다.


그럼 이 아이들의 속은 과연 어떨까?

늦게 자고, 늦게 부시시하게 일어나 세수하고 티셔츠만 갈아입은 상태에서 화면으로 보여지는 모습만 모범생이 되어버린 그런 아이들이기에 선생님들도 많이 힘들어 하신다.


그리고 어른들이 모르던 사실.

그 상황을 아이들은 즐길꺼라 생각하지만, 사실 아이들도 그 상황은 힘든 시간이였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코로나 시대에 어쩔 수 없이 집에서, 그것도 부모님이 없이 지내야만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당시 우리 애들도 맞벌이를 하던 우리 부부때문에 둘이만 있는 경우도 종종 있었고, 내가 점심때 와서 점심을 차려주고 다시 출근하는 정말 힘든 시간이였다.

그런데,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인 수영이는 그런 우리 아이들보다 훨씬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금에야 이렇게 "그땐 그랬지"란 추억팔이로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나만 하더라도 그때는 예민해질데로 예민해져서 아이들에게도 남편에게도 날카롭게 대응했었다.

물론 아이들도...


어른들은 아이들이 집에서 TV를 보거나 유튜브만 보면 다 행복해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건 착각이다. 아이들도 나가서 놀고, 친구들과 만나고, 그리고 그 속에 속했다는 소속감을 느끼며 생활하고 싶어한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였지만, 그 상황을 지난 아이들을 조금은 너그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