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해 봐! 케이크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 케이크를 한번 만들어 볼래?


책을 읽고나면 아마 아이와 케이크를 만들어봐야하는 미션이 발생할 그런 책.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아이들에게 요리를 해보고싶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할 때 꼭 해야하는 기본습관들, 그리고 중간중간 숫자공부까지 들어있어 아이들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게 잘 구성된 그런 책이다.


물론 만드는 과정이 케이크라 사실 베이킹에 관심이 없거나, 베이킹에 자신이 없는 부모들이라면 이 책을 마주하는게 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시키기엔 이 책이 효과적이긴 할 것 같다.


그림채도 참 예쁘고, 또 설명들도 꼼꼼하게 되어있어 실제 베이킹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다만 이 책으로는 진짜 케이크를 만들기는 어렵다.

그도 그럴것이 기본 재료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으나 그와 관련한 디테일한 정량 및 시간 등이 부족하기에 그 부분은 베이킹 전문 블로거나 유튜브, 혹은 책을 통해 배워야겠다.


특히 음식 먹는 것을 거부하는 아이들이 종종 있는데,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면 아이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그 케이크를 맛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과 재미있게 책을 읽고, 독후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 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이번 케이크 말고 이후에 다른 간단한 요리로도 계속 책을 내주면 참 좋을 것 같다.


이후 시리즈로 책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