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파는 상점 3 : 시계 밖의 정원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109
김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다른 시간의 이야기. 시간을 파는 상점 3.


이번엔 좀 색다른 이야기이다.

그간 시간을 파는 상점 시리즈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벌어지는, 그리고 학교에서 아이들이 사회의 부조리 등에 대해 목소리를 냈었다면 이번엔 사후세계, 그리고 그 중간계? 뭐 이런 이야기였다.

그렇다보니 기존의 스토리와 연결해 읽을 생각에 시작한 나같은 사람은 처음에 내용을 읽으면서 이게 뭔가 하고 적잖게 당황하게 될 수 있지 싶다.


그나저나 시간을 파는 상점을 처음 작가가 냈을 때가 벌써 10년전이라니... 3권을 내면서 참 고민이 많았을 것 같긴 하다.


삶이 끝나는 방법엔 두가지가 있다.

자신의 수명이 다해 죽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경우.

후자의 경우 자신이 스스로 수명을 단축시키는 경우가 있을 것이고, 또 다른 한가지는 어쩌다 사고에 의해 강제로 수명이 줄어들었다는 것이다.(물론 드라마 도깨비에선 이또한 정해진 운명이라고 하지만...)


하지만 후자의 경우 너무 짧은 삶을 살고 생을 마감한다면 참 억울하긴 하겠다.

그래서 이 책에서 저자는 그런 사람들은 또 다른 사람들, 그러니까 스스로 자신의 생을 마감한 사람들에게 남은 수명을 이들에게 보너스처럼 얹어준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스스로 선택한 죽임인지, 아니면 사고로 생긴 죽음인지에 따라서 틈새에 입장할 수 있는 권리가 정해진다.


생을 헛되히 보내지 말고 소중히 생각하라는 의도로 이번 책을 작가는 집필했지만, 아쉽게도 이번 책을 읽으면서 더이상 이 시리즈는 나오기 어렵겠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생의 시간 밖에서 마주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