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세기의 재판 이야기 - 그 재판이 역사가 된 이유! 고대부터 현대까지 세기의 재판으로 알아보는 흥미진진한 법과 세계사
장보람 지음 / 팜파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판을 통해 역사를 재미있게 해석해 놓은 청소년 인문학(추천꾸우욱!)


난 학창시절에 가장 실은 과목이 한문, 그 다음으로 역사였다.(영어보다 더 싫어했으니 할말 다 했지.)

그러다가 수능을 보고 졸업후 역사 드라마를 보고, 그와 연관된 역사 소설을 읽고, 그 숨은 내용과 진짜 이야기가 궁금해 역사를 찾아보기 시작하면서 요즘은 역사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아졌다.

역사는 무식하게 외워서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이야기와 흘러가는 이야기, 배경 등을 이해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 이 책이 딱 그런류의 책이다.


소크라테스 시절부터 시작해 최근까지, 굵직한 사건들을, 그것도 재판이라는 이름으로 한대 묶어 저자는 우리에게 역사를 이야기 한다.


총 12개의 이야기들은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이 이뤄진, 만들어진 배경을 설명하고 거기에 살을 덧붙여 각 사건에서 나온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렇다보니 이 책은 하루에 휘릭 읽고 끝내기 보다는 역사공부를 하는 중간 짬짬히 읽어주고, 책에서 소개하는 12가지의 사건에 대해 공부할 때 이 책으로 먼저 읽고, 파생된 내용을 찾아보면서 공부하면 역사를 훨씬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사속 사람들이 얼마나 고뇌했을지, 그리고 그 덕에 우리가 이만큼 잘 살고 있음을 감사하며 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

역사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소설처럼 던져주면 역사를 공부하지 말라고 말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음을 경고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