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여우 꼬리 4 - 붉은 여우의 속삭임 위풍당당 여우 꼬리 4
손원평 지음, 만물상 그림 / 창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싫은 모습도 자신의 모습임을 인정하는 용기를, 힘을 알려주는 책.


지금까지 단미의 꼬리들은 모두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안해주는 그런 좋은(?) 꼬리였다. 하지만 이번엔 많이 다르다. 분명 내가 갖고 있는, 단미 자신의 감정인데, 이 감정이 싫다. 이 감정이 나를 나로 만들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 만들고, 다른 감정으로 다가오게 만든다. 그래서 이 꼬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번의 이 꼬리는 바로 욕심이란 꼬리.


욕심은 나쁜 것일까?

사람이기에 삶에 욕심이라는 것이 생기고, 상대와 비교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러한 욕심이 과하면 되려 자신의 정신과 몸을 해친다.

그럼, 이러한 욕심이 없어지면 인생이 더 평탄해질까?


사람이기에 경쟁이란 것에 익숙하고, 비교란 것에 흔들리고, 마음 아파하며, 이기려는 마음에 노력을 하게 되어있다.

부모는 아이가 이런 욕심을 많이 갖고 있으면서 그걸 이루고픈 마음에 죽자사자 노력이란 것을 하기를 바란다. 그런데, 아이들은 이러한 욕심 적어 부모가 서운해한다.


이번에 단미에게 찾아온 새로운 꼬리는 이러한 욕심이다. 그리고 욕심의 꼬리는 단미를 난감하게 만든다.


결국 단미는 자신의 또 다른 분신인 욕심을 포기하지만 이러한 결정이 되려 단미 스스로 삶의 의욕까지도 사라지게 한다. 하지만 이러한 결정이 잘못된 것임을 깨닫고 단미는 붉은 꼬리를 다시 찾아나서고 붉은 꼬리를 인정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좋은 모습과 좋지 않은 모습까지도 모두 인정하는 단미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자신의 어떠한 모습도 사랑하기를...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