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일론 머스크 (특별판)
오기수 지음, 툰쟁이 그림,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 다산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론 머스크의 일대기를 잘 보여주는 책.


대단한 남자 일론 머스크. 그애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책.


사실 나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사장이며, 연애사가 복잡한 사람으로만 알았지 이렇게 대단한 사람인 줄은 몰랐다.


신문 등 미디어에 알려진 일론 머스크와는 많이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려서부터 똑똑했던 일론 머스크!

그리고 그는 어려서부터 똑똑하고, 미래에 대해, 인류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 사람인 듯 싶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려는 고민이거나, 단순히 유명해지기 위한 사람이라기보다는 인류를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사람인 듯 싶다. 그래서 더 이 책을 읽기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그가 처음부터 미국인이라 생각했었다. 그렇지만 그는 원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태어났다. 그런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캐나다로, 그리고 미국으로 건너간다.

특히나 캐나다에서는 자신의 꿈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열심히, 많이 노력했다.


우리가 잘 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도, 애플의 스티브 잡스도 처음부터 부유하지 않았고, 자신의 노력으로 바닥에서부터 올라온 사람인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일론 머스크도 그런 사람인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잘난 사람들은 처음부터 많은 것을 갖추고 태어났다고들 생각을 하는데, 사실 알고보면 그들은 모든걸 갖고 태어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머리를 갖고 태어났을 뿐이였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일론 머스크처럼 유명한 사람이, 돈이 많은 사람이 되기를 희망하고, 고대한다. 하지만 그것은 아이가 잘해서라기 보다는 아이가 그렇게 클 수 있게 이끌어주는 부모가, 그렇게 커갈 수 있게 밀어주고, 믿어주는 부모가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닐런지...


인물만화책이지만, 중간중간 만화가 아닌 설명이 있어서 그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된 책이였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