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수집가 2 - 백색 공포를 찾아라 고래동화마을 15
김희철 지음, 홍그림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포 크리에이터 무서리 방송의 그 두 번째 이야기.


유튜브 무서리 방송을 운영중인 공포 크리에이터 여름이.

1편에서 마을의 숨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로지의 비밀을 밝히고 진정한 공포 크리에이터로 등극한 여름이.

이번에도 동네의 또 다른 공포에 대해 파해쳐 보기로 한다.


바로 도깨비 불!


1편은 좀 획기적이였다면 2편은 이야기의 깊이가 좀 있어졌다. 다만 그렇다보니 아이들이 읽기엔 살짝 지루하다고 느끼는 것 같다. (6학년 여자아이의 평이였다.)


1편에선 공포 크레에이터로 성공하고, 구독자수를 늘릴 목적으로 로지의 의견따위, 그리고 밝혀질 이후 로지가 겪여야 하는 것들에 대해 전혀 고민하지 않고 영상을 찍어 올렸었지만, 그로 인해 로지가 피해 보는 것을 경험한 이후 여름이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것에 좀 더 신중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엔 과연 누구일까...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이 아님에도 잘못이라 탓하며 그 실수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걸 후회하고, 후회하고, 후회는 하지만 그걸 극복하려는 노력은 하지 못한다. 아니, 노력은 하지만 엉뚱한 방향으로 하는 경우가 있다. 그냥 훅 버리고 훌훌 털어버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기도 하기에...


전편보다 살짝 재미는 떨어지는 듯 싶지만 공포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들었던 공포 수집가!

보편의 일반적인 아이들보다 평소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련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