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요정 미라벨 5 - 마법 동물을 놓치다 마녀 요정 미라벨 5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모만으로 친구를 판단하지 말자!


이사도라 문의 사촌인 미라벨.

이번엔 미라벨의 학교에서 동물원으로 견학을 간다.


미라벨은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칼로타와 같이 짝꿍이 되지 못하고, 별로 친하지도 않고, 재미없어서 같이 다니고 싶지 않은 라비니아와 짝이 된다.


너무 당연하게 삐걱거리며 잘 맞지 않는 미라벨과 라비니아.

하지만 라비니아를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좋아지게 되고, 급기야는 라비니아를 집으로 초대하게 된다.


너무나 완벽한 모범생인 라비니아. 그렇기에 미라벨은 그런 라비니아와 함께하고 싶지 않다.


살아가다보면 상대의 외모만 보고, 평소 내가 알지 못하는 상대의 모습만으로 상대를 판단하고 부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게 잘못된 것임을 아이들에게 설명해도 아이들은 그러한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외모나 평소 보이는 모습만 보지 않고 상대의 속을 먼저 보는 모습과 노력이 필요함을 이 책은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잘못된 판단은 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할 수 있음 또한 책은 알려주고 있다.


너무 잘 아는 사실이건만 우리 어른들도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실수를 자주 범한다. 그렇기에 아이들이 이런 그릇된 판단을 안하게 하려고 무던히 노력하는 것은 아닐런지...


아이들이 사랑하는 미라벨 시리즈.

특히나 글밥도 있고, 지루하지 않도록 그림도 약간 있고, 거기에 교훈까지 같이 있어 아이들이 읽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