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이웃들 달빛문고 4
강민경 지음, 이은지 그림 / 아이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흥남빌라 이웃님들~ 함께 토미를 찾아요.


지금 당신의 이웃과 인사를 하시나요?

지금 당신의 이웃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아파트에 사는게 대부분인 우리나라. 하지만 요즘 세월이 하수상하다보니 이웃에게 인사하라, 이웃과 잘 지내라는 말보다는 이웃부터 조심하라는 말이 입에 붙었다.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이웃사람을 조심하라고, 눈도 마주치지 말고, 절대 따라가면 안되고, 주는 것은 절대 받아 먹어서는 안된다고 가르친다.

삭막하지만 그로인해 생기는 사건 사고들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어 보이는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이웃들을 더 알아가고, 나부터 먼저 이웃들과 인사를 해보면 어떨까?


202호 재민이의 동생인 햄스터 토미가 사라졌다. 그리고 토미를 구하기 위해 흥남빌라의 모든 이웃들이 나선다.

처음엔 어색하고, 낯설고, 짜증만 부리던 사람들이 각자의 사정을 알고,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서로에게 웃음이 생겼다.


서로에게 사정이 있다보니 더 날카롭게 반응하고, 그렇게 서로 날선모습을 보이게 된다. 사실 다 같은 사람이라 조금만 더 상대를 배려하고, 상대를 이해하면 서로 웃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런 기초적인 사실을 이 책에서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아이들이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이야기의 흐름도 좋고, 이야기도 어렵지 않아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꾸우욱!!!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