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일도 없다는 너에게
최영숙 지음 / 미디어숲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법부터 공부하는 습관, 그리고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책!


대부분 자기계발서나 성공관리법은 상황에 대한 설명까지만 해줄뿐 그것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소개하지 않고 있다. 그런데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은 그런 꿈을 찾아가는,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내는,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는데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소개하고 있기에 주변에 추천하게 되는 것 같다.


아이들은 우선 자신의 목표가, 자신의 강점이, 자신의 단점이 무엇인지를 잘 모른다. 그럼 어떻게 해야 그걸 잘 알아낼 수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고, 자신이 그걸 할 때 시간이 쉽게 가는 것이면 잘하는, 관심있는 것이고, 시간이 더디게 가고, 아무리 여유시간이 주어져도 하기 싫은 것은 약점이, 그리고 남들에게 지적질 받거나, 그 습관으로 손해를 보면 단점으로 표시해야하는데 이런 걸 직접적으로 쓰고, 그리며 찾아갈 수 있게 도와준다. 그래서 어른이 직접 옆에서 찾아주지 않더라도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자아를 찾아가고 발견할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더 마음에 드는 부분은, 아이들에게 공부하라고 노래노래를 불러도 아이들이 따라오지 않는데, 이 책은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끌어가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왜 공부를 못하는건지, 뭐가 방해요인인지, 그래서 해결책은 무엇인지까지...


사실 이런 책들의 두번째 결정적 단점은 그래서 해결책이 뭔데? 라고 물어보면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는데 비해 이 책은 그런 해결책을 확실하게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담실 선생님이 직접 쓴 자기관리, 자기확인 도서!

아이들과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 본 후기는 도서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